나의신용도조회 무료로 이용해봐요

2019. 3. 26. 17:19도움이 되는 정보

금융기관을 통해 융자 상품을 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을 따져보고 결정하게 되는데 그 중에 하나는 개인신용등급이라 볼 수 있습니다. 이는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분류되며, 다양한 신용정보를 수집하여 책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. 




이 시간에는 나의신용도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이는 개인신용 평가회사에서 구분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. 이를 평가하는 기준을 살펴보면 부채의 상환이력과 현재 부채, 거래기간, 신용거래의 형태 등이라 보시면 됩니다. 



신용평가 회사마다 이를 활용하는 비중은 다르지만, 평가하는 기준으로는 본 내용이 반드시 들어간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. 나의신용도조회는 1년에 3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데 4개월에 한 번이기 때문에 기간에 맞춰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


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, 범용공인인증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. 그럼 인터넷 검색을 통해 올크레딧을 조회 후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도록 하죠. 사이트 중앙 오른쪽에 보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. 



신용도를 확인하기에 앞서 회원 혹은 비회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. 비회원으로 진행하게 되면 매번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,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네요. 




2단계 본인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신용카드 개설 정보에서부터 금융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종합평점 및 등급도 확인하실 수 있네요. 




나의신용도조회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본인의 금융거래내역을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보시기 바랍니다.